개발의 시작과 끝

2020.02.18 / Day - 5 클래스 본문

자바 공부

2020.02.18 / Day - 5 클래스

개발지혜 2020. 2. 18. 13:42

a9A - 4~5일차

 

클래스

어떠한 객체(폴더)를 만드려면 먼저 클래스(설계도)부터 만들어야 한다.

자바에서 설계도를 생성하려면 메인 클래스 바깥쪽에 또 다른 클래스를 생성하면 된다.

그리고 생성된 클래스 네임 옆에는 ();을 붙이지 않는다.

 

 

클래스와 메서드 설명

class Main {
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
  /*

  1. 출력이나 연산처리는 메서드를 이용함

  2. class는 정의하는 곳

  3. 연산처리는 메서드 안에서만 

  메서드를 사용하는 이유 -> 코드를 재활용 할 수 있기 때문
  여러번 출력해야하는 것을 메서드를 통해 한줄로 해결 할 수 있음.
  
  */
  
  new 햄버거기계(); => 객체를 하나 만드는 것
  클래스에 담는 변수 생성은 클래스 네임과 변수명을 써주면 된다.
  ex) 햄버거기계 a햄버거기계();

  메서드 출력
  햄버거기계 a = new 햄버거기계();
  ->햄버거기계라는타입의 변수를 변수명인 a에 new 햄버거기계라는 객체를 저장한다.
    a는 공간이고 new 햄버거기계는 데이터이다.
  
  a.햄버거만들기();
  
  햄버거기계 a; -> 햄버거기계를 만들 수 있는 공간만 확보해 놓은것.
  햄버거기계 a = new 햄버거기계(); -> 햄버거기계를 만든것.

  }
}


class 햄버거기계 { //클래스 정의 - 설계도 

  void 햄버거만들기() { // 메서드 정의 - 정의 및 연산처리
    System.out.println("위빵");
    System.out.println("치즈");
    System.out.println("패티");
    System.out.println("양상추");
    System.out.println("아래빵");

  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