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의 시작과 끝
2020.02.18 / Day - 5 클래스 본문
a9A - 4~5일차
클래스
어떠한 객체(폴더)를 만드려면 먼저 클래스(설계도)부터 만들어야 한다.
자바에서 설계도를 생성하려면 메인 클래스 바깥쪽에 또 다른 클래스를 생성하면 된다.
그리고 생성된 클래스 네임 옆에는 ();을 붙이지 않는다.
클래스와 메서드 설명
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*
1. 출력이나 연산처리는 메서드를 이용함
2. class는 정의하는 곳
3. 연산처리는 메서드 안에서만
메서드를 사용하는 이유 -> 코드를 재활용 할 수 있기 때문
여러번 출력해야하는 것을 메서드를 통해 한줄로 해결 할 수 있음.
*/
new 햄버거기계(); => 객체를 하나 만드는 것
클래스에 담는 변수 생성은 클래스 네임과 변수명을 써주면 된다.
ex) 햄버거기계 a햄버거기계();
메서드 출력
햄버거기계 a = new 햄버거기계();
->햄버거기계라는타입의 변수를 변수명인 a에 new 햄버거기계라는 객체를 저장한다.
a는 공간이고 new 햄버거기계는 데이터이다.
a.햄버거만들기();
햄버거기계 a; -> 햄버거기계를 만들 수 있는 공간만 확보해 놓은것.
햄버거기계 a = new 햄버거기계(); -> 햄버거기계를 만든것.
}
}
class 햄버거기계 { //클래스 정의 - 설계도
void 햄버거만들기() { // 메서드 정의 - 정의 및 연산처리
System.out.println("위빵");
System.out.println("치즈");
System.out.println("패티");
System.out.println("양상추");
System.out.println("아래빵");
}
}
'자바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0.02.23 / Day - 10 상속을 통한 캐스팅 허용 (0) | 2020.02.23 |
---|---|
2020.02.23 / Day - 10 상속, 메서드 오버라이딩 (0) | 2020.02.23 |
2020.02.22 / Day - 9 static 메서드, 매개변수, 리턴 (0) | 2020.02.22 |
2020.02.19 / Day - 6 레퍼런스 변수 (0) | 2020.02.19 |
2020.02.17 / Day - 4 code.org & 자바 기초 문제 (0) | 2020.02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