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의 시작과 끝

2020.04.15 / Day - 5 프로그래밍 언어 본문

풀스택/자바 공부, 복습

2020.04.15 / Day - 5 프로그래밍 언어

개발지혜 2020. 4. 15. 11:49

5일차

  • 16:00 ~ 20:00 : codeup 5문제 이상

 

프로그래밍 언어

0과 1만 있는 기계어(컴퓨터 언어) 개발자가 쓰기에는 어려움이 있다.

사회가 점점 더 많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요구하기 시작하면서

기계어보다는 그니마 인간적인 자연어(우리가 사용하는 언어) 어셈블리 언어가 탄생 한다.

그리고 C언어 탄생 result = a + b; 

C언어를 컴파일로 거쳐 어셈블리가 기계어로 변환한다.

관리의 핵심은 모듈화(객체화)이다.

C언어로 객체화 하는게 불가능하지는 않지만, 문법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게 없다.

이후 C++이 탄생한다.

C++ = C언어 + 객체지향 문법

그리고 가비지 컬렉터를 가지고 있는 C#, 자바가 나온다.

자바 = c++ + 가비지 컬렉터 - 메모리를 다루는 기능

1세대 - 기계어 
2세대 - 어셈블리 
3세대 - C, C++, 자바 
4세대 - 파이썬, 자바스크립트, php 
파이썬 : 자바 + 인간적인 문법

ps, phpsms 는 특이하게 오직 웹사이트를 위한 언어 

4세대까지 나왔지만 전 세대 언어를 쓰는이유는
각 언어의 속도를 비교했을 때 1세대 언어가 4세대 언어보다 100배 빠르다 
느린이유는 자동화가 많아질수록 속도화가 최적화 되지 않는다. 
메모리 효율도 같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