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의 시작과 끝
2020.02.12 / Day - 2 자바 기초2 본문
어제 처음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해 글을 썼다. 하지만 게시물 올리기가 아닌 임시저장을 해버렸다ㅠㅠ...
아쉬운데로 오늘 두개를 올려야지...
변수와 객체 간단 설명
- 모든 정수는 메모리에 저장된다.
- int 변수는 4바이트 이다.
- 변수에는 오직 8바이트 이하의 값만 넣을 수 있다.
- 변수 값은 오직 1개만 가능하다.
- 변수에 값을 여러개 넣을 때가 있는데 그것을 위해 객체가 만들어진다.
- 프로그래밍을 할 때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종류의 객체 여러개가 필요하다.
- 객체는 너무 커서 변수에 담을 수 없는데, 그래서 리모컨이 만들어진다.
- 클래스로 만들 수 있는 것은 < 객체, 객체를 조종하는 리모컨, 객체 리모컨을 담을 변수 > 3가지가 있다.
변수에는 오직 1차원적인 값만 저장 할 수 있다.
- 1차원 적인 값(데이터) - 5, 3.14, 'a', true
- 복잡한 값 - 객체
변수에는 객체를 저장할 수 없다.
- - 객체가 너무 크고 변수는 작다.
- - 객체는 여러가지 값(데이터)의 조합이다. 그게 변수에 들어가면 한 덩어리로 해석된다.
→ 즉 변수에 1과 2를 넣으면,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1과 2의 조합이 아닌 12로 본다.
클래스와 객체 설명
new 자동차(); // 자동차 설계도로 제품을 만든다.
// 자동차.달리다(); 안되는 이유 : 자동차 설계도(클래는)는 달릴 수 없다.
자동차 a자동차 = new 자동차();
a자동차.달리다(); // 'a자동차' 변수 안에 저장된 리모컨에서 '달리다' 버튼을 누른다.
// 자바에서 클래스 안에 있는 함수를 '메서드'라고 한다.
class 자동차 {
// 메서드의 역할은 클래스의 기능을 나타낸다.
void 달리다() {
Ststem.out.println("자동차 달리다.");
}
}
'자바 개념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0.02.13 / Day - 3 자바 기초3 (0) | 2020.02.13 |
---|---|
2020.02.11 / Day - 1 자바 기초1 (0) | 2020.02.12 |